DONGIL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~~~~~
리빙센스 >> 고객센터 >> HOME
 


냉장고에 서리가 많이 끼었을 때

냉장고에 서리가 많이 끼는 이유는 문 안쪽에 있는 고무패킹이 늘어나는 등 문의 밀폐가 불완전해서 외부 공기가 들어가기 때문이다. 문에 틈이 생겼을 때는 신문지를 접어 셀로판 테이프로 붙이는 응급조치를 하면, 서리가 끼는 것을 어느 정도 막을 수 있다.

냉장고에 보관한 야채가 시들어 버렸을 때

냉수에 레몬즙을 떨어트린 후, 야채를 잠시 동안 담근다. 특히 금새 시드는 채소에 이 방법이 매우 효과적이다. 냉장고에 너무 오랫동안 보관해 많이 시들어 버렸을 때에는 절임에 사용하면 된다.

양배추를 오래 보존하려면

양배추의 심을 도려낸 다음 물에 적신 솜이나 티슈를 넣으면 오랫동안 보존할
수 있다.

오래된 기름은 어떻게 버려야 하나?

다 마신 우유팩에 잘게 찢은 신문지나 면 소재의 천을 듬뿍 넣은 다음 기름을 부어 스며들게 하여 입구를 막아 버린다. 배수구에 그대로 기름을 버릴 경우, 막대한 수질오염을 일으키므로 반드시 우유팩을 이용하여 쓰레기통에 버려야 한다..

새 프라이팬 사용 시 이상한 냄새가 날 때

5~6분 정보 불에 가열한 후 세재로 잘 닦는다. 그런 다음 기름을 두르고, 야채 부스러기를 넣고 볶은 후 사용하면 냄새가 없어진다.

냄비에 기름때가 끼었을 때

무리하게 금속 수세미로 문지를 경우 냄비의 코팅이 벗겨지기도 하는데, 이럴 땐 물과 식초를 넣고 한번 끓인 다음 스펀지로 문질러 닦아주면 기름때가 말끔하게 지워진다.

구이용 그물석쇠의 때가 잘 지워지지 않을 때

5~6분 정보 불에 가열한 후 세재로 잘 닦는다. 그런 다음 기름을 두르고, 야채 부스러기를 넣고 볶은 후 사용하면 냄새가 없어진다.

튀김요리 시 가스레인지에 기름이 묻었을 때

밀가루를 가스레인지 주변에 골고루 뿌린 다음 천(반드시 건조된 것)이나 키친 페이퍼로 닦아낸다.

행주 살균에 요긴한 전자레인지

행주는 빨아서 직사광선에 건조시키는 것이 가장 좋다. 하지만 햇볕이 없는 날씨나 비가 올 때엔 전자레인지로 살균하면 된다. 표백제에 담근 행주를 깨끗하게 빤 다음, 꼭 짜서 내열용기에 담아 전자레인지에 가열한다. 이렇게 하면 간단히 살균되고, 건조도 빨리 된다.

주전자의 물때가 잘 닦이지 않을 때

감자껍질을 주전자 안에 넣고 물을 부어 끓인 다음 물로 잘 헹궈준다.

튀김 요리할 때 먼저 전자레인지를 사용한다.

프라이드 포테이토는 감자를 썰어 물기를 뺀 후 전자레인지에서 한번 가열한 후 튀긴다. 또한 돈까스도 튀김옷을 입힌 상태에서 전자레인지로 가열한 후 튀기면 속은 말랑말랑하면서 겉은 바삭바삭하게 된다.

버섯 등 말린 채소를 빨리 불리려면

말린 채소를 내열용기에 넣고 물을 충분히 부은 후, 랩을 씌워 전자레인지에 가열. 버섯은 1분 정도, 무말랭이는 2~3분 정도면 충분하다.

마늘냄새를 없앨 때에도 전자레인지를 이용한다.

음식맛은 내야겠고, 마늘냄새가 나는 것은 역해서 싫고. 이럴 때는 마늘을 통째로 껍질을 벗기지 않은 채 랩에 싸서 전자레인지에 1분 동안 가열한다.


 

 
DONGIL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~~~~~